제가 구글빠라는 사실은 이제 아시는 분은 다 아시리라 생각 됩니다. 구글버즈라고 특별히 다른 인터넷 소셜미디어는 아니고 트윗이나 페이스북을 구글 메일에 하나로 묶어 놓은것으로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전에 구글 웨이브라는 독립된 시스템을 만들어 운영하던 구글이 실패를 보고 이미 알려져있는 지메일에 웨이브를 하나로 묶어놓은것이 버즈(buzz)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뭐, 따로 셋업을 할필요 없이 기존에 쓰던 지메일 계정에 자동으로 생성이 되니 한결 간편한 느낌입니다 (Inbox 밑에 Buzz). 트윗을 처음에 쓰다가 따로 로그인 해야하는 불편함에 그만뒀던 경험이 있는지라 지메일에 붙어나오는 버즈가 저에겐 한결 쓰기편한 시스템입니다. 하루에 한두개 생각날 때마다 혹은 공장에서 같이 일하는 미국알라들한테 들은 재미있는 표현등을 올려서 같이 배우면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의 구글 지메일 계정은 signalhunt@gmail.com 입니다. Following을 선택하셔서 저의 메일 계정을 넣으시면 끝! 제가 올리는 모든 글들이나 사진, 동영상등을 실시간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뭐 그렇다고 대단한걸 올리는건 아니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길.... :)
아래 비디오에서 구글 버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구글 보이스 (Voice)의 계정을 받았습니다. 아직 초대장을 교부 받지 못해서 초대장을 나눠드릴수는 없지만 좀 시간이 지난후 초대장을 받으면 구글 버즈를 통해서 초대장 교부를 공지 하겠습니다.... 구글보이스를 통하면 미국내 장거리 전화는 공짜 입니다.... 한국으로 거는 전화는 분당 2센트고 보이스메일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바꿔서 메일로 보내주기도하고... 여러모로 편리한 서비스 라고 생각 합니다... 물론 화상통화도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