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08) 10월 12일, '마리나'가 진행하는 Hot For Word라는 유튜브 채널을 이곳에서 소개한적 있습니다.
이 28살 먹은 러시아 출신의 아릿따운 처자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어근 연구가 (etymologist) 로서 유튜브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영어선생님이자 미국의 공중파, 특히 Fox 채널의 O'Relily Factor Show에 수차례 출연함으로서 유명세를 타고 있기도 합니다.
뭐, 설명을 잘하기도 하지만, 이 처자가 유명하게 된 솔직한 이유는, 이 처자가 원캉 훌러덩 벗고 (비키니만 입고) 셋쉬한 포즈에 셋쉬한 음성으로 애교있게 가르쳐서 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그래도 제 블로그에서 정기적으로 이 처자의 비디오를 올리는거이 좀 거시기 해서 안올리고 있기는 하지만, 전 개인적으로 이친구의 강의를 좋아 합니다. 절대 홀라당 벗은 멋진 몸매가 좋아서가 아님다!!! 이번에 마리나가 그동안의 강의를 모아 책으로 발간을 했다고 합니다. 지난 8월에 발간을 했는데 오늘 알았습니다.... 그래서 낼름 구입 했습니다. 아마존에서 거금 10$를 주고...
근데 책 내용이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영어단어 공부책과는 달리, 어근/어원 중심의 단어공부는 일석여러조의 장점이 있다는 점, 하나의 어근/어원을 알면 어휘력의 확장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GRE 단어와 TOEFL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겐 거의 필수적인 코스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단점은 일단 처자의 훌러덩 벗은 칼라사진으로 백그라운드를 도배해서 책 내용에 집중 하기가 쉽지 않고, 공공장소, 특히 지하철 타고 다니면서 읽기는 좀 거시기 해서 질풍노도의 중고딩들에게 권하긴 더 거시기 합니다.
아래의 비디오에서 자세히 책 내용을 마리나가 설명하고 있으니 참조 하세요...! :)
한국에서는 어떻게 구하는지 저는 전~혀 알수 없지만, 큰 서점에는 있지 않을까요?